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와 교육기회보장 네트워크 구축
교육격차 해소와 지역연계 활성화 도모에 앞장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삼선)은 25일 오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문희영)와 함께하는 재능탐색 교육기회보장 사업 'Dream Inside(내 안의 꿈을 찾아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교육기회보장사업 학생 발굴 및 관리 ▷개인별 학생맞춤형 재능탐색 및 실천활동 지원 ▷아동의 균등한 교육기회보장을 위한 참여의 장 마련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서부 관내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코칭 및 전문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퍼실리테이터(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실행과정에서 중재 및 조정역할을 담당하는 사람)와 1:1 매칭해 개별 재능탐색·실천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대상 학생에게 재능탐색 활동 촉진을 위한 1인당 25만 원 상당의 드림키트를 지원하고, 이 중에서 25명을 선발해 1인당 80만원 상당의 개별 학습비 지원과 전문분야의 멘토를 만나서 인터뷰를 진행할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삼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