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의흥·효령면 효 잔치…어르신들에게 음식 대접

입력 2023-05-08 14:47:05 수정 2023-05-08 19:03:22

경북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초청, 효 잔치를 열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초청, 효 잔치를 열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 의흥면 청년회(회장 박재관)와 특우회(회장 김정수)는 지난 7일 의흥전통시장에서 '어르신 효 큰잔치' 행사를 열었다.

의흥면 청년회는 이날 어르신 1천여 명을 초청, 음식을 대접하고, 장수상, 장한 어버이상 표창을 했다.

박재관 청년회장과 김정수 특우회장은 "아랫세대를 위해 희생하신 어르신들께 보답하기 위한 효 큰잔치 행사를 열었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예우에 유념하겠다"고 했다.

효령면은 앞서 지난 6일 효령중학교에서 효령면 청년회(회장 은상진)의 주관으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효령면 청년회는 정성껏 준비한 소머리곰탕과 육회, 수육, 다과 등으로 어르신들을 대접했다.

은상진 효령면 청년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약소하지만 어르신들께 식사도 대접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코로나19 집합금지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효 큰잔치 행사를 마련해 주시는 효령면 청년회와 의흥면 청년회, 특우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어르신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