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가족단위 영유아 및 어린이 약 60명 참여
대구콘서트하우스가 '키즈 콘서트 : 브레멘 음악대'를 어린이날 당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대구콘서트하우스 무대 위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대구콘서트하우스가 동화 '브레멘 음악대'의 소재와 내용을 차용해 어린이들에게 질 좋은 공연을 제공하고, 재활용품으로 직접 만든 악기들을 연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도 더 관심을 가지게 한다는 것이다.
먼저 어린이들은 집에서 가지고 온 병뚜껑, 옷걸이 등 재활용품으로 관악기, 타악기, 지휘봉을 등을 만든다. 이후 '브레멘 음악대' 동화를 듣고, 연주자들의 음악 공연도 관람한다. 마지막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타악기와 관악기를 연주하는 시간도 예정돼있다.
이 때 실력이 뛰어난 지휘자와 지역 예술인들로 구성된 12인조 챔버 오케스트라가 출연해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을 선사한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이번 키즈 콘서트의 가장 큰 특징은 동화와 '업사이클링'을 연결했다는 것이다"며 "일반적으로 쓸모없다고 판단되기 쉬운 물건들이 그 자체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람은 전석 2만원, 학부모 5천원(사전신청). 053-250-1400.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윤희숙 혁신위원장 "나경원·윤상현·장동혁·송언석 거취 밝혀야"
관세 폭탄에 노동계 하투까지…'내우외환' 벼랑 끝 한국 경제
정청래 "강선우는 따뜻한 엄마, 곧 장관님 힘내시라" 응원 메시지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