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자동차 문화 교육 시행
4월 17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전문가가 아니면 엄두를 내기 힘든 자동차의 오일, 등화, 타이어, 와이퍼, 에어컨 필터 등 소모품에 대한 자가정비 교육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교통안전공단)은 오는 5월 10일부터 4주간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3년 상반기 TS 자동차 문화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TS 자동차 문화대학은 자동차의 구조 이해와 관리 요령, 소모품 자가 정비(오일, 등화, 타이어, 와이퍼, 에어컨 필터 등) 방법 등을 교육하는 교통안전공단의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교육과정은 매주 수요일 이론과 실습 각 2회씩 진행되며 이론교육은 ▷자동차의 일반상식 ▷자동차검사 ▷관리·점검 등 자동차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실습교육은 수강생 자신의 차량을 이용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 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가 정비방법 등을 진행한다.
자동차 문화대학 모집 기간은 4월 17일부터 28일까지로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사진을 비롯해 수강료와 교육자료 등은 교통안전공단에서 무상 지원한다.
권용복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자동차 문화대학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정비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