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설명회 통해 군부대 이전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 계획 공유
경북 군위군은 최근 대구시 군부대 이전후보지인 우보면 나호 1·2·3리, 봉산 1·2리, 달산 1·2리 등 마을회관 7개소를 방문, 대구 군부대 이전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주민설명회는 군부대 이전사업 개요와 군의 진행 현황,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설명회에 앞서 우보면 16개 사회단체 연합은 '대구시 군부대 우보면 유치 궐기대회' 개최와 함께 군부대 유치촉구문을 국방부 장관, 대구시장, 군위군수에게 전달한 바 있다.
군은 우보면 주민들의 적극적인 유치 촉구 의사에 대한 후속 조치로, 군부대 이전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과 함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마련했다.
우보면의 한 마을 주민은 "주민 분위기는 대체로 긍정적이지만, 연세가 많은 어르신은 이주에 대한 불안감도 없지 않다"며 "군이 마련한 주민설명회를 통해 상세한 설명을 듣고 오히려 안심이 된다"고 했다.
군위군 관계자는 "아무리 주민수용성이 높고 우호적이라 하더라도 100% 찬성은 있을 수 없다"며 "마을을 방문해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마련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