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립도서관(범어·용학·고산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복합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우선 범어도서관은 15일 기존 플라스틱 회원증 대신 모바일회원증 이용을 권장하는 '도전! 플라스틱 ZERO'와 야외광장에서 과년도 잡지 나눔을 진행한다. 세계 책의 날(23일)에는 오후 4시 23분에 1층 로비에서 장미 한 송이 나눔 행사가 열린다. 13일에는 '어른들의 자존감 수업-윤홍균 원장', '공간의 크기, 건축의 경험-고영성 포머티브건축사사무소 공동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용학도서관은 12일 제1회 도서관의 날을 맞아 메타버스로 구축한 시(詩)라키비움을 소개하는 '메타버스로 만나는 문인수 문고'를 진행한다. 15일에는 지역 유관기관과 주민단체가 함께하는 '2023 우리마을 책나눔축제'가 열린다. 21일에는 향토자료 '지산야학교, 깃대는 낮아도 깃발은 휘날린다' 출판기념회와 23일 '책으로 마음잇기 – 책연(冊緣)' 발대식이 예정돼있다. 4월 한 달간 '한국지역도서전 개최도시展'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산도서관은 13일 울산 울주군 책방카페 바이허니로 책방산책을 떠나며, 22일에는 호야박사를 초청한 신비한 과학실험 공연을 마련했다. 또 '책, 예술이 되다' 아트팝업북 전시와 더불어 15일에는 '팝업북의 역사와 미래-허두환(아트도서관장)'도 진행된다. 자료실에서는 주제별 북큐레이션과 책과 추억쌓기 북페이스, 고플레이 등 엑티브한 체험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수성구립도서관은 '연체 해방 Day' 등 도서관주간 동안 자료실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범어·용학·고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