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연구원-시공테크 협약
경북연구원(원장 유철균)이 천년 신라왕경을 디지털 콘텐츠로 복원한다.
경북연구원은 ㈜시공테크(회장 박기석)와 23일 시공테크 회의실에서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신라왕경을 가상공간에서 시간여행하듯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기 위해 맺은 것이다.
㈜시공테크는 국내 최고로 꼽히는 전시문화 전문기업. 국립한글박물관(전시관), 콩고 국립박물관, 문경가은갱도체험관 등 굵직굵직한 국내외 전시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곳이다. 최근에는 국립한글박물관, 국립청주박물관, 국립해양과학관 등과 손잡고 미디어아트, VR(가상현실) 등 디지털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곳은 디지털 콘텐츠 이야기 기획과 시나리오 구성,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전시·홍보·보급 작업을 함께 추진한다.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 협력과 사업 성과 공동 홍보도 진행한다.
유철균 경북연구원장은 "시공테크는 실제로 걸으면서 가상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기반 VR 콘텐츠 기술력 분야에서 독보적이다"며 "이 협약을 통해 전 세계인이 천년 신라왕경을 시간 여행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