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
경북 고령군 다산도서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이 주관하는 3개의 공공도서관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 등이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배려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해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정서 함양과 독서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산도서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예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독서코딩 프로그램으로,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에게 내실있는 교육문화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독서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독서문화 진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