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분야 3월 23일까지, 교육 분야 30일까지 이메일 접수
대구미술관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미술관 문화를 만들고자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할 전시·교육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전시 서포터즈는 전시에 따라 분기별로 모집, 운영한다. 1분기 2개월간 활동할 전시는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으로 주중, 주말 1일 3시간 활동이 가능한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서포터즈는 미술관 교육에 관심 있는 청년(19~39세) 중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10명을 모집한다.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과 미술관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서포터즈는 관련 전공자(미술, 역사, 유아, 문화예술, 교육 등)의 경우 우대하며 우선 10개월간 활동이 예정돼있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견학, 교육 등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미술관 강좌 및 행사 시 우선 초청, 미술관 제작상품 등을 지원한다. 활동 기간 동안 미술관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집 기간은 ▷전시 분야 3월 23일 오후 5시까지 ▷교육 분야 3월 30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메일(good0430@dgfc.or.kr)로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서 내려받기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daeguartmuse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강선우 '스쿨존 내로남불' 이어 '갑질 내로남불' 의혹에 우재준 "李대통령 어찌 볼지"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