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및 주거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MOU 체결
‘똑똑똑! 문 두드리기’ 고독사 예방사업 체결
대구 남구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임숙)는 지난 24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구 남구지회(지회장 윤성만)와 봉덕3동 사회적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똑똑똑! 문 두드리기 사업'(고독사 예방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구 남구지회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우리 동네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에 뜻을 모아 마련된 자리로 봉덕3동 소재 공인중개사사무소 15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및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서약서에 서명하고 지역사회 인적안전망 구축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구 남구지회에서는 지역 내 주거취약계층 등 생활고가 우려되는 사회적 고립 가구 및 임대차계약 체결 시 고위험가구 정보를 봉덕3동 맞춤형복지팀에 수시로 제공하고, 봉덕3동에서는 제공받은 정보를 토대로 심층 상담 및 조사를 통해 각종 복지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성만 대구 남구지회장은 "우리 공인중개사들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봉덕3동과 함께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행복한 봉덕3동 만들기에 힘쓰겠다"며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고독사 예방사업 MOU 체결 소감을 밝혔다.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웃의 가장 가까이에서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살피며 위기가구를 위해 힘써 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지속 확충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데 같이 노력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며,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대상자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다 함께 행복한 봉덕3동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