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장기발전구상 공청회 개최
경북 울진군은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울진 군관리계획(옛 도시계획) 재정비를 위한 장기발전구상 공청회를 연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시미래상과 주요 도시지표 등을 설정하고, 울진군 전지역 대상으로 장기발전구상(안)을 설명한 후 관계 전문가의 주제토론과 지역 주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장기발전구상은 상위 계획인 우리나라의 국토계획, 경북도 종합계획 등을 바탕으로 실제 실현 가능한 군 전체적인 도시공간구조 구상, 생활권별 구상, 장기 발전 방향을 정립하는 것으로 군관리계획 수립에 있어 반드시 설정해야 하는 사항이다.
공청회는 군의 미래상을 정립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지역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울진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정한 토론을 진행하는 자리다.
향후 울진군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전문가 및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 분석·검토 후 주민열람·공고와 군의회 의견청취, 관계기관 협의 및 군계획위원회 자문 및 심의를 거쳐 군관리계획 재정비(안)을 확정 후 경북도에 승인을 받아 올해 안으로 고시할 계획이다.
표남호 울진군 도시새마을과장은 "이번 군관리계획 재정비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 울진군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행정계획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