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캐피탈, DGB그룹 윤리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입력 2023-01-25 14:02:25 수정 2023-01-25 18:34:37

DGB금융그룹은 25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DGB금융그룹은 25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4회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윤리경영대상은 DGB캐피탈이 수상했으며, 제3회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제4회까지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왼쪽부터)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과 DGB캐피탈 김병희 대표이사. DGB금융그룹 제공

DGB캐피탈이 DGB금융그룹 윤리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DGB금융그룹은 25일 대구 북구 칠성동에 있는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제4회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윤리경영대상은 올해도 DGB캐피탈이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이다. DGB캐피탈은 윤리경영 선포식 실시, 컴플라이언스 핸드북 배포 등 DGB캐피탈만의 독특하고 참신한 윤리경영 제도를 운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윤리경영대상 제도는 DGB금융그룹의 수준 높은 윤리경영 체계를 대표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그룹 윤리경영의 확산과 정도경영 실천으로 올바른 DGB 구현에 모범이 되는 임직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DGB 윤리경영대상은 2019년 1월 금융권 최초로 시행한 제도다. 그룹의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 활성화를 목표로 계열사의 윤리경영 전반에 대해 평가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곳에 수여한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윤리경영대상 자회사를 선정하고자 윤리경영대상선정위원회를 설치하고 준법감시업무 현장점검, 서면조사 등을 통해 평가 점수를 산출하고 위원회의 심사로 대상자를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