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 인공지능산업 교육 수료생 배출

입력 2022-12-09 09:36:11

사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 제공
사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 제공

광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가 2022년 AI·블록체인 교육을 통해 총 4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은 단기과정(160시간)과 장기과정(960시간), 기본과정과 중·고급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했으며 인공지능 분야 384명, 블록체인 분야 76명의 교육생이 무사히 교육을 수료하여 호남권의 인공지능산업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수료생 및 광주 AI·SW 기업들과 함께 한 해 동안 추진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호남권(광주·전남·전주·제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생 및 ICT콤플렉스 프로그램 참가자 약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1년간 운영되었던 교육과정과 각종 프로그램 추진 사례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교육생 발표, 채용박람회 부스 운영, 명사 초청을 통한 세미나 개최 등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들산들' 이지용 대표의 예비 창업자 대상 이노베이션클래스,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한동욱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강연'을 진행했다.

더불어 호남ICT콤플렉스 교육 수료생들의 우수 프로젝트 및 오아시스해커톤 최우수작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전국 인공지능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팀 ▲SF iland, 오아시스 해커톤 최우수팀 ▲개 to the 기 to the 디의 발표를 통해 호남권 ICT 교육의 성과를 확인했다.

광주 AI/SW 분야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현장에서 채용 면접과 직무상담도 이어졌다. 이날 ▲(주)호그린에어 ▲(주)에픽모바일 ▲(주)나로수 ▲(주)위치스 ▲(주)비즈웨어코리아 ▲스페이스플레닝 ▲(주)아이티앱스 ▲(주)디비오피 8개社가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협력했다. 기업 부스 외에도 MBTI 심리 컨설팅, 취업지원 컨설팅, 자기분석 검사 등 각종 취업 지원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460명의 교육생이 수료한 것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핵심 인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