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회 대구 문화예술 메세나 페어 개최

입력 2022-11-21 16:47:36

기업-문화예술 연결고리 맺고 후원 매개 개념 확산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이 오는 30일 경창산업 대강당에서 '제1회 대구 문화예술 메세나 페어'를 연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과 문화예술의 상생이 창출할 수 있는 가치들에 주목하고, 향후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지역 메세나 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문예진흥원은 이날 대구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기업-문화예술의 실질적 연결고리를 맺고, 대구메세나협의회 추진단을 발족해 대구지역 메세나 활동의 도약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참여 기업이 예술인에게 직접 후원금을 전달하는 후원 매개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메세나 페어에 앞서 사전행사로 28일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제1회 대구 문화예술 후원매개 세미나'가 열린다.

세미나는 ▷김효근 이화여대 교수의 '문화예술 후원 매개의 개념 및 중요성'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 매개 전문가 김민지 책임연구원의 '문화예술 후원 매개 우수사례 공유' ▷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의 '지역의 메세나 활성화 전략 제안'으로 구성된다.

세미나는 기관별 후원 매개 실무자, 기업 CSR 담당자, 예술인을 비롯해 문화예술후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문예진흥원 홈페이지(www.dgf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3-430-1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