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14개 경로당 찾아 소통

입력 2022-08-29 14:59:03 수정 2022-08-29 18:30:47

민선8기 공약사업 경로당 회장 활동비, 부식비 지원 추진
경로당 회장들 의견청취, '불편사항은 최선을 다해 해결할 것'

권기창 안동시장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안동시 제공
권기창 안동시장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안동시 제공

권기창 안동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2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지역 경로당 14개소를 찾아 명절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과 소통에 나선다.

이번 방문은 경로당 회장들과 격의 없는 대화로 경로당에 지원되는 신설사업 안내와 운영의 불편이나 건의 사항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본다.

권 시장은 경로당과 관련해 ▷경로당 회장 활동비 월 5만 원 지원 ▷운영비 사용자율권 확대로 부식비(시비) 연간 60만 원 지원 ▷경로당 회계 업무 처리 도움을 위한 경로당 회계주치의 사업 등을 공약했으며 9월부터 즉시 시행한다.

경로당 분회장들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경로당을 찾아 명절 인사와 이야기를 들어주어 고맙다"며 "그동안 해결하지 못한 회장 활동비와 운영비 추가 지원 등의 건의 사항을 명쾌한 답변으로 해결해 줬다"고 크게 반겼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추석 명절 잘 보내시고 경로당에서 화합하는 모습을 젊은이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며 "불편한 점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하겠다. 시간을 내서 자주 찾아뵙고 어르신들을 잘 섬기겠다"고 인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