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한잔, '미르 라이트' 증류주 출시 기념 드로잉쇼 개최

입력 2022-08-26 13:50:25

사진= 우리술한잔
사진= 우리술한잔 '미르 라이트'

전통주 유통 브랜드 '우리술한잔'은 술샘 양조장의 '미르 라이트' 소주 출시를 기념해 아티스트 드로잉쇼를 오는 8월 27일 12시 잠실 롯데마트 보틀 벙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르 라이트'는 전통주 전문 기업인 술샘 양조장이 100% 국내산 햅쌀로 만든 증류식 소주이다.

농촌진흥청의 신기술인 생쌀 발효공법을 사용했으며 전분, 합성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100% 경기미, 물, 효소로만 제주했다.

제품은 375ml 용량에 17도, 25도, 40도로 구성됐다.또한, 한국 대표 팝 아티스트인 홍원표 작가가 레이블 디자인에 참여했다.

홍원표 작가는 '바라바빠(BARABAPA)'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통주 분야의 새로운 도전에 기꺼이 공감하여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한다.

이번 드로잉쇼는 작가와 관객이 함께 자유롭게 소통하며 관람할 수 있으며, 신제품 미르 라이트를 시음할 수 있는 공간도 부스에 마련된다.

우리술한잔 관계자는 "새로운 공법의 미르 라이트에 걸맞게 아트를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전통주 출시로 전통주의 변화와 혁신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며, "관객들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통해 전통주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