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청년정책 정보 플랫폼 새롭게 선보인다

입력 2022-08-23 10:32:50

23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영주시 청년포털 구축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청년포털 매인 페이지. 영주시 제공
청년포털 매인 페이지.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분야별 종합 청년정책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청년정책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다.

영주시는 23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분야별 청년정책을 통합해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영주시 청년포털 구축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청년포털 구축사업은 각 분야별로 산재돼 있는 청년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청년포털은 ▷포털소개 ▷청년정책(청년사업, 청년공간, 관련사이트) ▷청년참여(청년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청년소통(공지사항, 보도자료, 포토갤러리) 등 총 4개 메뉴로 구성된다.

이 플랫폼은 원스톱 시스템 및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해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정책 홍보에 활용될뿐 아니라 청년들이 정책을 놓치지 않도록 선제적 정보제공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는 포털 구축 진행 상황 보고,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영주시는 회의에서 거론 된 의견을 검토·보완해 오는 10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김영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전달 체계 구축을 통해 청년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포털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