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을 암살하겠다는 게시글을 올린 작성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7일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 대통령 암살을 암시하는 게시글을 올린 A씨가 서울 관악구에서 검거됐다.
A씨는 이날 오전 8시 21분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석열 암살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계획은 다 있다"며 암살에 필요 금액을 적기도 했다.
이를 발견한 한 네티즌은 오전 9시 50분쯤 경찰에 신고했고, 대전 경찰은 작성자의 인터넷 주소 등을 파악해 서울 관악서에 공조 요청했다.
경찰은 서울시 관악구에 있는 글 작성자의 소재를 파악한 후 게시글 관련 진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허위 글이라고 판단된다. 대전 유성경찰서에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을 겨냥한 살인 예고글이 게시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당선인 신분이던 지난 3월 윤 대통령 청부 살인을 모의하는 글이 여성시대 등 커뮤니티에 게시돼 경찰이 조사에 착수한 바 있다.
비슷한 시기 '5월 9일 전에 청부 살인 고용하고 싶다' '필리핀 청부 살인 의뢰하면 안되나' 등 윤 대통령 암살을 모의하고 비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내용의 글이 잇따라 올라와 논란이 됐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