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있지(ITZY)가 미니 5집 '체크메이트'(CHECKMATE)로 미국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 200'에 8위로 진입했다.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빌보드 200' 차트 예고 기사에서 "있지가 체크메이트로 자신들의 첫 번째 톱 10을 이뤘다"며 이같이 전했다.
'빌보드 200'은 CD와 디지털 음반을 포함한 전통적인 음반 판매량, 곡의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종합해 음반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체크메이트'의 판매량은 총 3만3천 장으로 집계됐다. 이 중 3만1천장이 실물 음반 판매량, SEA가 2천 미만, TEA가 나머지를 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빌보드는 SEA와 TEA를 제외한 음반 판매량 3만1천장 중 CD로 판매된 음반이 98%이고 나머지 2%는 디지털 음반이었다고 설명했다.
있지는 지난해 9월 발표한 정규 1집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로 '빌보드 200'에 11위에 진입한 바 있다. 이번 '빌보드 200' 8위 기록은 자체 최고 기록이다.
'체크메이트'는 팬들에게 '우리 함께 어디든 가보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스니커즈'(SNEAKERS)를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됐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안 "탈당해야" 김·홍 "도리아냐"…국힘 잠룡들 尹心 경계 짙어질까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전한길 "사전투표 규칙 개정해야…제2의 홍콩·베네수엘라로 몰락할 수도"
"7共" "체제전쟁" 국힘 경선 후보들 '反이재명' 한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