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콜센터(120), 본부 홈페이지, 관할 수도사업소에서 신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이달 고지분 수도요금부터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수도요금은 물론 시민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 역시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로 전달되는 고지서에는 당월 청구금액, 사용기간, 사용량, 자동이체 출금정보 등 요금에 대한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종이고지서 전달에 따른 분실, 송달착오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상수도본부는 시민편의를 위한 지원사업, 단수정보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 역시 알림톡으로 제공해 비대면·디지털 시대에 맞춘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알림톡 신청은 달구벌콜센터(120), 본부 홈페이지, 관할 수도사업소에서 할 수 있다. 매월 10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면 그달의 수도요금 정보를 고지서 송달 전(13~14일쯤)에 제공받을 수 있고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신청자는 MMS(문자)로 동일한 내용을 받을 수 있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고 이번 카카오 알림톡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확대해 시민들의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