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영상전송시스템(PACS)을 개발해 의료영상 진단의 현대화 기여
이승묵 (주)메디칼스탠다드 대표이사가 지난달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한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기기의 날 정부포상은 의료기기산업의 발전, 안전관리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자에 대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 대표는 의료영상전송시스템(PACS)을 개발해 국내외 5천여 의료기관에 보급했다. 의료영상 진단의 현대화와 디지털헬스의 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메디칼스탠다드가 개발한 "PACSPLUS"는 국제표준 규격인 DICOM과 HL7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으로 ISO 9001과 ISO13485 인증은 물론 미국 FDA와 유럽 CE인증을 받은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최근 국내외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의료 AI기술을 접목한 영상진단보조솔루션의 개발이 활발해짐에 따라 "PACSPLUS"의 의료영상플랫폼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대표는 "국내 디지털헬스산업의 도약에 일조하기 위해 메디칼스탠다드를 의료영상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혁신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