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쓰고 상 받자! KERIS, 2022년 고교-대학 연계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 개최

입력 2022-06-02 17:58:07

인문학적, 공학적 기초 소양 함양 통한 지식융합인재 육성 위해…
오는 8월 5일까지 독후감 제출, 전국 모든 고등학생 참여 가능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고교-대학 연계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고교-대학 연계의 '2022년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KERIS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고교-대학 연계 '2022년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고신대, 동국대, 서강대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4회를 맞는다. 인문학적, 공학적 기초 소양 함양을 통한 지식융합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독서와 글쓰기 독후활동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평소 다양한 분야의 좋은 책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독서 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추천 도서 100선'을 제공하고 의미 있는 독후 활동을 접하는 기회를 주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고교부(전국 고교 재학생) ▷대학부(고신대·동국대·서강대 학부 재학생)로 나뉘어 실시되며, 독후감은 오는 8월 5일까지 고교부 및 대학부 대상으로 선정된 추천도서 중 한 권을 읽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메일(highbook@dongguk.edu)로 제출하면 된다.

고교부 수상자에게는 KERIS 원장상, 동국대 총장상을 시상하며 대상(1인) 50만원, 우수상(2인) 각 30만원, 장려상(3인) 각 20만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대학부 수상자는 각 대학의 총장상, KERIS 원장상과 대상(1인) 70만원, 우수상(2인) 각 50만원, 장려상(3인) 각 30만원의 부상을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교부의 경우 학술연구정보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riss.kr), 에듀넷‧티-클리어(https://reading.edunet.net) 독서교육·인문소양교육과 17개 시·도교육청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공지사항을, ▷대학부는 고신대 문헌정보관, 동국대 중앙도서관, 서강대 로욜라도서관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서유미 KERIS 원장은 "이번 공모전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인문학적, 공학적 소양을 균형감 있게 키워나가길 희망한다"라며 "향후 인문학 독후감 활동은 여러 대학과 함께 점차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