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향 위주,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 좋아
환호공원 가깝고 일부에선 동해 바다 보여
다수 학교와 학원, 쇼핑·문화시설 가까워
현대건설이 이달 중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분양한다. 주변의 쾌적한 환경과 맞물려 최고의 주거지 요건을 갖춘 아파트가 될 것이라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총 20개 동, 2천994가구(1블럭 1천590가구, 2블럭 1천404가구)로 구성된다. 1블럭은 59㎡ 302가구, 84㎡ 994가구, 101㎡ 294가구. 2블럭은 59㎡ 364가구, 84㎡ 747가구, 101㎡ 293가구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아파트를 건립하기 위해 고급화에 주안점을 둘 예정이다. 먼저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4베이(Bay)·판상형(일부 가구) 설계를 도입했다.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 가구) 등도 갖춰 수납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전 타입 무상으로 발코니 확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관 바닥과 거실, 주방 등 집안 곳곳은 고급 마감재로 꾸몄다. 붙박이장과 현관 중문 등 각종 편의시설은 기본으로 설치해준다.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작은도서관,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건식사우나 등을 조성한다.
여기에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포항환호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인근 환호공원은 운동과 휴게시설, 산책로, 식물원 등을 갖췄다.
일부 가구에선 환호공원 바로 앞으로 펼쳐진 동해 바다가 보인다. 단지 내에서 환호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될 계획이어서 입주민들은 편리하게 영일대해수욕장을 둘러볼 수 있다.
교통·교육·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도 매력적이다.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을 통해 포항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성곡 IC, 포항 IC, 대련 IC 등을 통하면 전국 각지로 수월하게 갈 수 있다. 포항고속버스터미널과 KTX 포항역도 가깝다.
초등학교는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다. 항구초·대도중·환호여자중 등 다수의 학교와 학원도 반경 2㎞ 안에 있다. 하나로마트,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시티병원, 포항시립미술관, 롯데시네마,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도 가까이 있다.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 지역이어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만 있으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할 수 있다.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