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의 1호 법안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0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의 1호 법안, 1호 안건으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이 오늘 국회에 제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다수당이라 (인준에) 동의를 안 해줄 것 같다'는 질문에 "노무현 정부 때 총리였는데 왜 윤석열 정부의 총리가 안 되느냐에 대한 답변을 민주당이 못하고 있다"라며 "결국 발목잡기밖에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는 "결정적인 한 방은 커녕 약간의 충격을 주는 '잽'도 없었다"며 "민주당 의원들이 낙마라는 답을 정해놓고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고성을 지르고 '이 아무개 교수'를 '이모'라고 하는 황당무계한 질문을 하면서 퇴행적인 면을 보여준 청문회였다"고 지적했다.
한동훈 후보자의 자녀 스펙 논란과 관련해 "비판을 위한 비판으로, 장관 결격사유가 절대 될 수 없다"며 "민주당 의원들 중에도 초등학교·중학교 때부터 (자녀를) 해외 유학 보내는 사람이 한두 명이 아니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한동훈 후보자를 임명할 것이라고 보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민주당의 정치공세에 동의하겠나. 청문회 결과만 봐도 민주당이 헛발질만 계속했고 아무런 문제점이 드러나지 않았다"라며 "여기에 따라가면 대통령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임명 강행으로 정면돌파 해야 하느냐는 질문엔 "그 부분에 대해선 여러 가지 찬반 여론이 있다. 대통령이 적절하게 판단하리라 본다"라며 "자꾸만 정호영, 이런 식으로 물고 늘어지지 말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