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분간 8천800만 원 매출, 분당 200만 원 판매
안동마 융복합 네트워크 구축사업 성과 보여
'산에서 나는 장어' 마(산약), 다양한 효능 인기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안동마 상품이 TV 홈쇼핑에서 선풍적 인기를 얻었다.
안동마 융복합 네트워크 구축사업단은 지난 3월 30일 NS홈쇼핑을 통해 북안동농협에서 생산한 안동마(마 분말100%) 제품의 판매 방송을 45분간 진행했다.
안동마(300gx6개+3포(증정용)+전용 쉐이커) 1.83㎏으로 구성된 상품은 모두 1천100세트(마 분말 원료 2천200㎏)가 팔려나가 8천800만여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NS홈쇼핑사에서는 이번 방송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구매 문의가 잇따라 4월 말쯤에 다시 한번 방송할 예정이다.
안동마 융복합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2020년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지역 단위 네트워크 구축사업으로 선정됐다.
이후 신제품 3종(석류얌 콜라겐, 안동참마 기죽지마, 찐 참마분말)을 개발하고 포장 디자인 개선, 온라인 홍보(라이브커머스, 키워드 광고 등), 판촉행사, 안동마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해 왔다.
안동마는 '산에서 나는 장어'로 불릴 만큼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당 단백질인 뮤신은 소화기관의 보호 및 소화 운동의 윤활제 역할을 하며, 스테로이드성 사포닌은 갱년기 장애와 같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오는 다양한 건강장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김후자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장은 "앞으로 안동마 홍보 및 마케팅에 역점을 두고 안동마 융복합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안동마 소비 촉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