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지난 주말 청년의꿈 홈페이지의 '청문홍답'을 통해 짤막한 인물평 몇 개를 내놨다.
지지자들이 정치권 주요 인물들과 관련해 묻고 이에 대해 홍준표 의원이 답한 것.
▶우선 9일 올라온 '요즘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이준석 대표를 공격하는 일이 잦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질문에 대해 홍준표 의원은 "관종"이라고 단 두 글자로 답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최근 지선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밝힌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로 구성돼 있다. 이번 주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일명 '이준석 대표 성상납 의혹 제기 가세연 유튜브 영상 삭제-강용석 변호사 국민의힘 복당 딜(협상)' 관련 진실공방을 벌이며 화제가 됐다.
이어 역시 9일 올라온 '이번 경기도지사 후보 중 한명인 강용석 변호사의 경기도지사 출마선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질문에 홍준표 의원은 "부적절"이라고 밝혔다. 그의 청문홍답 답변 스타일대로 단답을 남긴 것이고, 따라서 이유는 따로 곁들이지 않았다.
다만 같은 9일 올라온 '준표형 강용석 전 의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질문을 두고 홍준표 의원은 "답변 불가"라고 하기도 했다.
▶9일 '추미애 대표는 뭘 하시는 걸까요?'라는 질문도 올라와 시선이 향했다.
글에서는 추미애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낙선 후 페이스북 등 활동 자체를 하지 않고 있는 점을 가리켰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대선 전날인 지난 3월 8일 페이스북에 대구 소재 경북대 북문 앞을 찾아 이재명 후보 지지 유세를 펼쳤다는 내용의 글·사진을 올린 후, 한달이 넘은 현재까지 페이스북 글을 올리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정계에서의 활동 소식 등도 전해지지 않고 있는 상황.
이어 추미애 전 장관을 두고 "사실상 윤석열 대통령을 불러낸 신호탄 같은 존재"라고도 한 해당 질문에 대해 홍준표 의원은 짧은 인물평으로 답했다.
그는 "딱한분"이라고 적었다.
▶반대로 9일 올라온 여명 서울시의원 관련 '여명은 여신인데 왜 사람인척 하는거죠?'라는 질문에 대해 홍준표 의원은 "야무진 청년"이라고 호평했다.
여명 시의원은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홍준표 캠프에 참여, 대변인으로 활동한 등의 이력으로 친홍계로 분류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