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이마트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20여 종의 공기청정기를 최대 38% 할인 판매하는 '봄맞이 공기청정기 대전'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출시되는 공기청정기의 경우 공기청정 기능뿐만 아니라 향균 등 추가 기능이 포함된 융복합 제품들도 속속 나오고 있는 추세다. 코로나19로 커진 홈인테리어 시장에 발 맞춰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한 상품들도 나오고 있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일렉트로맨 공기청정기를 기존 15만9천원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6만원 할인된 9만9천원에 선보인다. 또 LG, 삼성의 신제품인 LG 에어로타워, 삼성 비스포크큐브는 행사카드로 구매 시 5만원 상품권 증정과 5만원 카드사 할인 혜택, 이마트 SNS 쿠폰 할인 행사 등 혜택도 있다.
다이슨의 쿨 공기청정기는 이마트 단독모델로 준비했다. 행사 카드 결제 시 9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SK매직 All Clean 공기청정기 역시 정상가 대비 5만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카드 구매 시 추가 7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4월에 공기청정기 판매가 가장 늘어나기 때문에 이 같은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이마트 공기청정기의 월별 매출 비중을 보면, 4월이 14.3%로 가장 높았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 1~5일 공기청정기 매출도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70% 늘었고 3월 4일~8일 대비로도 63% 증가했다"고 했다.
김종훈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미세먼지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4월 봄을 맞아 미리 준비하는 공기청정기 대전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들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