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2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제13대 원장에 호요승 전 휴비스 전무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호 신임 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호요승 신임 원장은 신흥고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섬유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전북대 섬유공학 박사학위·KAIST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0년 ㈜삼양사 연구소에 입사 후 ㈜휴비스에서 2020년 퇴임하기까지 총 30년간 섬유산업에 종사하면서 차별화 신소재 기술 및 제품개발뿐 아니라 산업용 슈퍼소재 사업 확대를 위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섬유공학과 경영학을 두루 섭렵한 호 원장은 섬유기술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영에 대한 이론 및 실무를 겸비하고 있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휴비스 연구소장, 사업본부장을 역임하면서 차별화 및 첨단 섬유소재 사업화 경력을 갖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과 기술사업화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요승 신임 원장은 "현재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그린섬유소재산 등 신산업 기술 선점에 전력을 쏟고 있다"며 "지역 섬유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