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2021 국정감사 우수 상임위원장'(국리민복상) 받아
국민의힘 소속 윤재옥 국회 정무위원장(대구 달서구을)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2021 국정감사 우수 상임위원장'으로 선정돼 '국리민복상' 받는다.
지난해 8월 31일 제21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장으로 선출된 윤 위원장은 그동안 정파에 치우치지 않고 합리적으로 상임위원회를 운영한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윤 위원장은 올해 '국리민복상' 수상에 앞서 2012년, 2013년, 2015년,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윤 위원장은 "국민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국정감사에서 민생현장의 어려움과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민생과 관련된 입법과 정책들이 시기적절하고 유효하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여야 의원님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70여개 시민단체로 이뤄진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1999년 출범 이래 지난 23년 간 1천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위원을 선정해 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