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 디지털 역량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첨단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다. 그런 기술이 확산하는 사회에 적응하는 게 버거울 정도다. 디지털 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대구동부도서관(관장 김화숙)이 디지털 역량교육 프로그램을 4개 운영한다.
'키오스크 어렵지 않아요!'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식당과 상점 등에서 쓰이는 무인 주문기계 키오스크의 기초 사용법을 익히는 과정이다.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기기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스쿨'을 운영한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과 마케팅 등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실습 위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사용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영상 편집과 유튜브에 대해 알아보는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학교 과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 뉴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 등 2개다. 모두 비대면 강좌다.
이들 프로그램은 다음달 4일부터 14일까지 운영된다. 2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당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 053)231-2233.
댓글 많은 뉴스
"李, 기어이 국민 역린 건드리나"…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野반발
조국·정경심 이어…'위안부 횡령' 윤미향도 특사 대상 포함
김문수, 전한길 토론회서 "尹 전 대통령 입당, 당연히 받아…사전투표 제도 없앨 것"
'전대 소란' 논란에... "전한길, 모든 전당대회 출입 금지"
"배신자" "음모론자" 두 쪽 나버린 국민의힘 대구경북 합동연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