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스톱Ⅲ(MBC 11일 오후 6시50분)=효진, 다빈, 다나는 서로 외로운 사람들끼리 앞으로 협력해서 남자친구를 만들어 주자며 파이팅을 외친다. 드디어 다빈이 소개팅을 하게 되자 나머지 두 사람은 자기 일처럼 걱정해주기 시작하는데….
○..역사탐구, 과거와의 대화(EBS 11일 오후 8시30분)=특산물을 쌀로 통일하여 바치게 한 조선시대 공물제도인 대동법.이 법을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데 가장 큰 노력을 한 인물이 바로 김육이다. 잠곡 김육은 계축옥사로 낙향해 인조반정 후 벼슬길에 다시 나오기까지 10년 동안 농사를 짓고 살았다. 농사를 지으면서 농민의 고통을 뼈져리게 체험하면서 경제관을 가다듬고 대동법을 연구했다. 농민을 위해 대동법을 시행하고자 한 강직한 행정가 김육에 대해 알아본다.
○..학교이야기(EBS 11일 오후 7시50분)=볼품없는 외모, 지루한 수업으로 학생들사이에 인기가 없고, 번번이 집안에 일이있다며 반 아이들을 등한시하는 듯한 구선생. 옆반의 신선생과 비교되어 무시당하기까지 하며 아이들의 불만이 깊다. 어느날 종례사항을 전달하던 구선생은 그 중에 큰 소리로 통화하는 이진의 휴대폰을 뺏다가 떨어뜨려 박살내고 만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TBC 11일 오후 7시5분)=수레를 끌고 포항시내를 돌아다니며 박스나 재활용품을 모으며 살아간다는 할머니 한 분. 할머니 곁에는 언제나 주위를 호위하듯 따라다니는 개 3마리가 있다고 한다. 개들은 할머니가 수레를 끌고 길을 갈 때는 물론 횡단보도를 건널 때도 신호에 따라 할머니와 함께 건너가고, 할머니의 리어카에 누군가 손을 대거나 조금만 위협적으로 보여도 으르렁거리는데…. 할머니와 진돗개 3마리의 특별한 동거동락의 현장을 만나본다.
○..대박가족(TBC 11일 밤 9시15분)=미라는 미팅에 나갔다가 퇴짜 맞고 슬퍼서 눈물을 흘린다. 여자들에게 인기 짱이라는 바람둥이 남궁민은 미라의 모습을 보고 친구들과 내기를 한다. 항상 여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남궁민은 미라를 자기 여자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으로 그녀 앞에 나선다. 미라는 홧김에 남궁민의 머리를 잡고 감아 돌리기로 던져버린다. 오기가 발동한 남궁민은 미라를 자기 여자로 만들기 위해서 정성을 다하는데….
○..명성황후(KBS2 11일 밤 9시50분)=고종이 명성황후의 폐위에 강력하게 반대하자 미우라는 직접 옥새를 가져다 찍는다. 이에 왕태자는 양위를 하겠다며 강력하게 반발한다. 고종은 복수를 하는 그날까지 참고 견디자고 말한다. 폐위 교지가 내려지자 명성황후의 죽음을 은폐하기 위한 일본의 눈속임이라며 전국 각지에서 상소가 빗발치고, 외국의 공사관들도 강력하게 항의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