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입력 2001-09-24 15:07:00

0..가슴을 열어라! 틴틴 (TBC 오후 7시15분)='틴틴, 웅변 시간'에는 '불량 여학생 식별법', '학교에 바란다', '내 친구 피노키오' 등 틴틴들의 가슴속 이야기가 속 시원히펼쳐진다. 또 '선생님과 함께 춤을'에서는 김건모의 '짱가'에 맞춰 네분의 선생님과 네명의 학생이 어우러져 춤을 춘다. 어설픈 듯 하면서도 열심히 따라하는 선생님의 모습이 돋보인다. 이어 그룹사운드 공연, 보디빌딩 등 틴틴들의 끼와 재치가 넘쳐나는 무대가 마련돼 있다.

0..남과 여 (TBC 밤 11시05분)=영화 시나리오 작가인 우석과 그의 아내 경주, 아들 상아는 시골 전원주택으로 이사를 하게 된다. 광고회사에 인생을 걸고 있는 아내 경주는매일 출근을 하고, 작가인 그는 항상 아들을 보살피며 집에서 작업만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우석은 옆집 제지회사에 다니는 동환의 아내 은경과 마주치게 된다. 대학 때부터은경을 알고 있던 우석은 조심스레 그녀에게 말을 걸게 되고, 은경 역시 자신을 알고 있는 낯선 남자에게 호감을 갖기 시작한다.

0..과학의 눈 (EBS 오후 6시15분)=종이가 무슨 성분으로 이뤄졌기에 물에 젖는 것일까? 종이의 성분 분석과 종이를 현미경으로 관찰, 종이가 물에 젖을 수밖에 없는 구조로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종이가 물에 젖는 과정을 통해 '모세관 현상'을 보여준다. 또 나무로부터 어떻게 종이가 만들어지는가 등 한장의 종이가 제조되는 과정까지 소개된다.

0..선희 진희 (MBC 밤 9시55분)=검찰청 앞에서 일인시위를 하던 선희는 집시법 위반으로 체포되고, 준섭은 영장 제시를 요구하며 선희의 체포를 저지하려 한다. 이를 지켜보던정의원은 준섭과 선희의 관계에 정체 모를 관심을 보인다. 선희는 각서를 쓰면 훈방 조치하겠다는 검찰측의 제안을 단호히 거절한다. 즉결재판장에 피고인으로 선 선희는 자신의 정당함과 합법성을 주장하고, 결국 무죄 선고를 받는다.

0..한민족리포트 (KBS1 밤 11시35분)=카이로의 외곽 지역인 쇼브라는 1인당 국민소득이 천달러 정도에 불과한 이집트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이 모여 사는 빈민가로, 국제도시 카이로의 또 다른 모습이다. 가난한 이들을 대상으로 '코리아 메디컬센터'를 운영하고, 정신지체아동 교육시설인 '천사원'과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돌보는 '노인원'을운영하고 있는 김진홍 목사. 2년간 끈기 있고, 성실하게 일을 추진해 온 그는 이집트에서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 곁에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할 것이라고 말한다.

0..인간극장 (KBS2 오후 8시50분) ='어느 특별한 휴가, 그 후'편. 지난해 5월, 인간극장의 첫 회 주인공은 두 명의 죄수였다. 무기수 김광우와 만기 출소를 4년 앞둔 서성만. 그리고 1년 5개월 후. 그들의 이야기는 다시 시작된다. 서성만은 가석방예정자로 생활관에서 출소 준비를 하고 마침내 지난 8월 14일 출소한다. 그러나 18년만에 세상에나온 그에게 세상은 험하기만 하고…. 한편, 김광우는 현재 가석방 심사 기간. 만약 이번에도 통과하지 못하면 다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는 지금 18년 수형 생활 중 가장힘든 시기를 거치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