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입력 2001-09-20 14:12:00

◈추석 특별수송대책 마련

문경시는 추석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귀성차량으로 인한 도로정체 예상 구간에 대한 특별수송 대책을 마련했다.

점촌~서울간 국도 3호선의 극심한 체증에 대비해 안동방면 귀성차량을 문경읍에서 갈평~동로~예천 노선으로 우회토록하고 귀경길에는 점촌에서 함양~농암~화북방면과 점촌 마성~가은~충북 괴산방면으로 우회토록 할 예정이다.

◈문경 이목 환경친화 마을

환경이 깨끗이 보존되고 있는 문경시 영순면 이목2리가 환경친화마을로 지정돼 '푸른문경'건설에 한몫하고 있다.

문경시는 21일 마을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환경친화마을 지정서를 전달하고 마을 앞 저수지에 자연석 쌓기 및 쉼터조성 등 주민숙원사업비 2천만원을 지원한다.환경마을로 지정되면서 이 마을 주민들은 환경보전 활동에 더욱 전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마을 하수처리 시설 등 환경친화적인 사업 시행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학교폭력 근절 대책회의

영양경찰서는 최근 학교 관계자와 봉사단체 회원, 주민 3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근절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합동 순찰반을 편성, 운영하고 유해업소 단속 및 학생 교외지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한편 영양지역에서 발생한 학교폭력은 올해들어 지금까지 26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 32건에 비해 19%가 감소했으며 경찰서장은 유해업소에 불법영업 근절과 청소년들에게 술 판매 금지 등에 대한 서한문을 전달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