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별수송대책 마련
문경시는 추석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귀성차량으로 인한 도로정체 예상 구간에 대한 특별수송 대책을 마련했다.
점촌~서울간 국도 3호선의 극심한 체증에 대비해 안동방면 귀성차량을 문경읍에서 갈평~동로~예천 노선으로 우회토록하고 귀경길에는 점촌에서 함양~농암~화북방면과 점촌 마성~가은~충북 괴산방면으로 우회토록 할 예정이다.
◈문경 이목 환경친화 마을
환경이 깨끗이 보존되고 있는 문경시 영순면 이목2리가 환경친화마을로 지정돼 '푸른문경'건설에 한몫하고 있다.
문경시는 21일 마을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환경친화마을 지정서를 전달하고 마을 앞 저수지에 자연석 쌓기 및 쉼터조성 등 주민숙원사업비 2천만원을 지원한다.환경마을로 지정되면서 이 마을 주민들은 환경보전 활동에 더욱 전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마을 하수처리 시설 등 환경친화적인 사업 시행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학교폭력 근절 대책회의
영양경찰서는 최근 학교 관계자와 봉사단체 회원, 주민 3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근절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합동 순찰반을 편성, 운영하고 유해업소 단속 및 학생 교외지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한편 영양지역에서 발생한 학교폭력은 올해들어 지금까지 26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 32건에 비해 19%가 감소했으며 경찰서장은 유해업소에 불법영업 근절과 청소년들에게 술 판매 금지 등에 대한 서한문을 전달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