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토요일(1일)

입력 2001-09-01 15:51:00

◈왕건 화친하려 견훤과 대면

0..태조왕건 (KBS1 밤 9시45분)=신료들의 극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왕건은 치욕스러운 화친조건을 수락한다. 애써 담담해하는 왕건을 가까이서 지켜보는내봉성령 최응은 죄책감에 괴로워한다. 왕건은 몇몇 신료들을 제외한 모든 장졸들에게 비밀로 한 채 어둠이 내리자 백제군영으로 향하는데…. 한편 백제의 책사능환과 종훈은 이 기회에 왕건을 암살하자고 견훤에게 주청한다. 드디어 양측의 팽팽한 긴장 속에 왕건과 견훤은 마주하게 된다.

◈부모 봉양 집착하는 남편

0..터닝 포인트! 사랑과 이별 (TBC 밤 11시50분)=2남 3녀의 막내인 남편, 그러나 결혼 이후 줄곧 시부모 봉양은 남편의 몫이었다. 남편은 지극한 효자여서이를 당연한 것으로 생각한다는 것이 문제의 발단. 결혼 6년 동안 안방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시부모. 더군다나 최근엔 시어머니가 뇌수술 후유증으로 몸져누워 그 모든 뒷수발은 아내의 몫이 다. 하지만 남편은 하루 세끼 부모와 식사를 제대로 차려 드리지 않는 아내가 싫다. 부모님과 아내의 갈등 때문에 집안은늘 조용할 날이 없고, 아내는 날로 우울증이 심해져서 정신과 상담까지 받고 있다.

◈"사랑하는 이 있다"말하지만…

0..아버지와 아들 (TBC 밤 8시50분)=삼두는 은주에게 험한 꼴 보여서 미안하다고 하는데, 은주는 온통 다친 재두가 걱정이다. 박 사장이 지나치게호의를 베푼다고 생각한 명진은, 자신에게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잘라 말한다. 그러나 박 사장은 오빠나 삼촌처럼 편안하게 여겨주면 된다며, 절대 부담느끼지 말라고 한다. 재두는 광태에게 이제 연을 끊고 싶다고 하는데, 광태는 인연이라는 것은 그렇게 간단하게 끊을 수 없는 것이라고 잘라 말한다.

◈갈릴레이의 종교재판 재연

0..코미디 하우스 (MBC 오후 4시)=회사에 사정의 바람이 불자 긴장하는 명환과 천식의 '심리개그 와룡봉추', 우리에게 친숙한 음악 '캘리포니아드리밍'을 부르는 '언플러그드 환과 진', 지동설을 주장한 갈릴레이의 종교재판을 재현한 '다큐멘터리 격동 30초' 등의 코너로 꾸며진다.

◈'가요계의 이단아'강산에

0..이소라의 프로포즈 (KBS2 밤 0시35분)=최근 콘서트 무대에 복귀하면서 가수 활동 재개에 들어간 '가요계의 이단아'강산에의 무대. 오랜만에강산에의 건강한 목소리로 그의 히트곡과 리메이크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삐쭉삐쭉한 머리, 헐렁한 옷차림에 어눌하지만 하고 싶은 말은 전부 해대는말투까지 인간 자체가 힙합인 양동근. 탤런트, 영화배우에서 가수로 성공 데뷔한 만능엔터테이너인 그가 어느 무대에서도 보여 주지 않았던 솔직한모습을 보여 준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