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은 천국에 갈 수 있을까?' 개 등 애완동물을 가족이나 친구처럼 여기는 미국 사람들은 절반 가량이 애완동물도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BC방송이 지난달 27일부터 1일까지 5일간 전화응답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애완견에 대한 미국인들의 다양한 사고가 나타났다고 23일 보도했다.
미국인들 10명중 9명은 천국이 실제로 있다고 믿고 있지만 애완동물이 인간과 함께 천국에 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애완동물을 기르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간 적지 않은 차이를 나타냈다.애완동물을 기르는 경우 애완동물이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전체의 47%인 반면 천국에 갈수 없다고 응답한 비율은 35%에 불과했다.한편 애완동물을 기르지 않는 경우 48% 가량이 '애완동물의 천국행'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38% 만이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응답했다.전체적으로는 43%가 '애완동물도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응답했으며 40%는 반대 입장을 보였다.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미 북동지역 주민들이 다른 지역 주민들보다 '애완동물의 천국행'에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응답한 것으로 분석됐다. 류승완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꾀병 아니었다…저혈압·호흡곤란" 김건희 여사, '휠체어 퇴원' 이유는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
강선우 '스쿨존 내로남불' 이어 '갑질 내로남불' 의혹에 우재준 "李대통령 어찌 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