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메이크업-(1)소유진

입력 2001-07-11 15:23:00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머리핀, 스카프 하나로도 폭발적인 유행을 이끌어내는 연예인 스타군단.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그들의 멋내기 비결을 연재한다.

그러나 무조건적인 연예인 따라하기는 금물. 자신의 개성에 맞게 응용할 줄 알아야 멋쟁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방송드라마 '루키', '맛있는 청혼'에서 특유의 발랄함과 싱그러운 미소로 대중 곁에 다가온 '통통미인' 소유진(21).

연기자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그녀는 요즘 SBS 생방송 인기가요 MC로도 활약,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미인'으로 불릴만큼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를 지닌 소유진은 자신의 장점을 살려 투명한 피부 표현을 즐긴다.

신선함을 잃지 않기 위해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 톤을 추구하는 소유진의 메이크업 요령을 꼼꼼히 살펴보자.

우선 소량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입자가 아주 고운 투명 파우더를 눌러준다. 눈썹은 인위적이지 않도록 아이새도를 이용해 그려주고 눈화장은 눈두덩과 언더라인 전체에 푸른 색 아이새도를 바르기 전에 깨끗한 느낌을 주기 위해 화이트 새도를 먼저 바른다.

눈썹 라인과 언더라인을 연결해 눈매가 시원해 보일 수 있게 아쿠아블루 컬러로 강조한다. 풍성하고 개성있는 속눈썹을 이용해 선명하고 뚜렷한 눈매를 표현한다.소유진 입술의 매력은 윤기와 투명감. 립라이너로 입술선을 그린 후 프로스트베이지 컬러나 청량감이 나는 프로즌 핑크를 발라주고 은은한 느낌이 살아있는 립그로스 핑크셀로 입술 가운데를 바른다.

마지막으로 볼뼈 위에 건강미와 귀여움이 느껴지는 핑크빛으로 자연스럽게 터치한다.

도움말:이영희(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메이크업 수석실장)

김교영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