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증시-추가상승 대비 분할매수

입력 2001-05-14 15:06:00

지난주 증시는 당초 거래소 지수가 600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20일 이동평균선까지 밀릴 것으로 예상됐었지만 주후반 1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 견조한 양상을 보였다.

이번주는 주가지수 10일 이평선 지지 여부 및 외국인들의 은행.증권주 매수 지속 여부 등을 확인하는 과정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주 코스닥 시장은 인터넷 3인방과 보안.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의 약진 이후 차익 매물과 전고점에 대한 부담에 따른 조정이 있었다. 지수는 5일 이평선 하향 돌파 이후 10일 이평선 지지를 일단 받는 모습이었다.

이번주는 두 시장 모두 미국 기술주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미국 증시의 눈치를 보며 지수 10일 이평선 지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조심스런 투자 접근 자세가 바람직하다고 판단된다.

경기 부양에 상관없이 실적이 좋은 우량종목과 금융.증권주들을 주목해 볼 만하다. 지수가 10일 이평선을 지지하는 모습이 확인된다면 지수 관련주들의 매매도 유효하다고 본다.

따라서 추가 상승을 대비한 분할 매수 매매 패턴을 유지하되 수익률은 극히 제한된 폭으로 운용하는 것이 위험 최소화 방안이 될 것이다.

15일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금리 인하를 발표할 경우 증권주 중심의 단기 매매 패턴도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또 향후 어떤 종목이 주도주로 떠오를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두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박순정(제일투신증권 박순정 대구지점 부지점장)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