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프 '세계를 움직이는 3대 성인'
▨세계를 움직이는 3대 성인
붓다, 마호메트, 예수의 사상과 행적을 다큐 형식으로 정리 한 책. 종교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꾸며 특정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상식적인 차원에서 종교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인류사를 파악하는 시각을 제공한다.
하나의 종교를 다루면서 다른 종교와의 유사성, 차별성에 대해 명확하고 정확한 분석을 제시, 이해의 지평을 넓혀준다. 한스 크리스티안 후프 지음, 북스토리 펴냄. 408쪽, 1만5천원.
◈히버트 '메디치가 이야기'
▨부·패션·권력의 제국 메디치가 이야기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학문과 예술을 후원하고 패션을 선도, 인문주의 정점 르네상스를 이끈 메디치 가문의 흥망사를 다룬 책. 90여장의 도판, 예술 작품에 대한 상세한 주, 메디치 가계보도를 수록, 르네상스부터 근대 전반기 서구 유럽문명의 역사를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다.
책을 넘길때 마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르네상스의 불안과 환희가 재미를 더한다. 크리스토퍼 히버트 지음, 생각의 소나무 펴냄. 448쪽, 1만4천원.
◈오베르곤 '신화속의 영웅들'
▨신화속 영웅들은 어떻게 탐험했을까
이야기 중심의 신화 이야기에서 탈피, 탐험과 모험의 관점에서 신화를 다룬 책. 오디세우스는 이타카까지 어떤 경로로 항해를 했나 등 신화를 근거로 새로운 가설을 내세우며 고대 영웅들의 항해술을 천문학, 선박술을 이용하여 과학적으로 접근했다. 고대 문헌들을 참고하여 재현한 40여장의 사진과 탐험선 스케치가 한층 더 흥미를 유발한다. 마우리시오 오베르곤 지음, 이끌리오 펴냄. 224쪽, 8천500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