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지키기 울릉군민 연대 발족=12일 오후 울릉문화원 회의실에서 발족됐다. 울릉 지역민들로 구성된 독도의용수비대, 푸른 울릉.독도 가꾸기 모임, 전국 어민 울릉연합회, 여성단체 협의회 등 10여개 민간단체 회원들로 구성된다.
연대는 일본 교과서 왜곡, 내년 1월22일 시작되는 신.한일어업협정재협상 감시 등 독도와 관련된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뉴질랜드 참전 기념석 건립=부산 암남공원에 뉴질랜드 한국전 참전기념석이 세워졌다. 돌을 뉴질랜드측이 서구청에 기증, 오는 20일 제막식을 갖는 것. 돌은 오클랜드에서 공수돼 왔으며, 가로 113㎝ 세로 60㎝ 크기이고, 거북 모양을 하고 있다.
제막식에는 뉴질랜드 국방장관과 참전용사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동 지방자치 연구소 홈페이지 소개=주소가 www.andongcity.org인 이 사이트가 행자부에 의해 지방자치 검색 포털사이트(www.ebang.go.kr)에 소개되고 있다.행자부는 이달 들어 대경개발연구원 등의 사이트를 연계해 국내외에 우리 지방자치를 소개하는 '이방'(吏房)이라는 검색 사이트를 만들면서 전국 민간단체 중에서는유일하게 이 사이트를 올렸다는 것.또 '안동 자치'라는 정책 무크를 격월간으로발행하고, 인터넷신문 '로컬뉴스'(www.localnews.or.kr)도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 정보화 프로그램 무료 제공=김천상의는 자금과 기술력이 열악한 역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영 소프트웨어인 정보화 프로그램(SMERP0)을 회원사들에게 무상 공급하고 있다.
회계.원가.물류.인사급여 등의 관리 프로그램이 통합돼 있다. 054)434-2644.
◇김천 대야 보건진료소 준공=부항면 대야리에 보건진료소가 들어 섰다. 지난 10일준공식이 있었으며, 작년 이후 1억6천만원이 투입됐다. 1층 25평 및 2층 16평으로 샤워실.찜질방.건강증진실.생활관 등도 갖췄다.
◇수상=작년에 에너지 절약을 잘한 공로로 안동시가 최우수상, 의성군이 우수상을 행자부로부터 받았다.
청도경찰서는 1/4분기 및 3월의 교통 사망사고 감소 우수 경찰서(도내)로 평가 받아, 교통지도계 김양훈 순경이 지방경찰청장 표창을 받았다. 역내 교통사고 1/4분기 사망자는 작년 7명에서 5명으로 줄었는데, 이는 경찰의 사고예방 특강, 어린이 교통사고 대책회의, 안전띠 착용 캠페인, 대형 교통사고 사진 전시회, 경운기 야광 테이프 부착, 음주.과속운전 단속 등을 강화한 덕분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