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소정묘 사형 이야기
0..도올의 논어이야기 (KBS1 밤10시)=이번주 35강의 주된 내용은 소정묘의 사형 이야기를 ?다룬다. 평소 덕치를 주장하던 공자는 노나라의 수상직이라 할 수 있는 대사구에 오른다. 공자는 수상이 된지 7일만에 소정묘를 사형에 처한다. 덕치를 부르짖던 공자가 사형제도를 실시함으로써 덕치를 의심받는다. 공자의 덕치가 위선인지 아닌지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그네타는 소녀에 반해
0..검정 고무신 (KBS2 오후6시30분)=사춘기를 맞은 기철은 어느날 놀이터에서 기다린다. 타고 노는 한 소녀를 발견한다. 첫눈에 반한 기철은 소녀를 만나기 위해 매일 놀이터에서 기다린다. 소녀는 기철의 마음도 모르고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우연히 코스모스 밭에서 소녀를 만난 기철은 용감한 척 하다가 그만 벌에게 쏘인다. 기철은 아픔에도 불구하고 여유를 부린다. 다음날 기철은 퉁퉁 부은 얼굴이 부끄러워 소녀 근처엔 얼씬도 못하는데….
◈주부들의 부업 도전기
0..VJ 특공대 (KBS2 밤9시50분)=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남편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아줌마들이 취업전선에 나서고 있다. 주부의 취업이나 부업을 알선해 주는 단체가 연일 만원사례를 이룬다. 영업이 끝난 식당을 밤시간을 이용해 청소하는 번개 청소부터 주부 집배원, 전문 부업인 케이크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주부들의 부업 도전기를 취재한다. 매년 제주도에는 신구간이라는 기간동안의 이사대소동진풍경도 취재한다.
◈오케스트라 지휘자 불륜 취재
0..베스트극장 (MBC 밤9시55분)=여성지 기자 수진은 유명한 오케스트라 지휘자 남궁성후의 불륜 행각을 취재하라는 지시를 받는다. 수진은 옛 애인이었던 그로 인해 고민에 빠진다. 결국 성공을 위해 취재에 나선다. 성후를 취재하기 위해 백방으로 수소문하던 수진은 그와 연락이 닿지 않자, 성후의 부인인 영선을 찾아간다. 수진은 영선이 성후와 이혼 후 재혼한 상태라는 것을 알고는 놀란다. 드디어 성후가 별장에 한 여자와 같이 있다는 연락을 받은 수진은 급히 달려간다.
◈괴한에 살해된 백인지도자
0..영화-분노의 목격자 (TBC 밤10시55분)=어네스트 딕커슨 감독, 커트니 밴스, 로버트 패트릭 주연. 백인 우월주의 지도자인 짐 내터는 여행 도중 괴한들에게 살해당한다. 인종 갈등이라 판단한 경찰 루시는 목격자인 에릭을 피신시키다 그만 기습을 당한다. 이 와중에 흑인경찰 로빈슨이 에릭을 데리고 도망치다 오히려 범인으로 몰린다. 루시와 로빈슨은 사사건건 부딪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