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얼굴로' 송금 가능?…은행권 첫 안면인식 서비스

입력 2021-10-13 14:44:07 수정 2021-10-13 20:23:53

금융인증서 발급 후 얼굴인증 등록 시 LG그램 노트북 등 경품 응모

DGB대구은행이 13일부터 전자금융거래 전반에 얼굴인증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13일부터 전자금융거래 전반에 얼굴인증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안면인식 기술을 통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전면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의 '얼굴인증서비스'는 금융인증서 기반 본인 인증 서비스다. DGB스마트뱅크 이용 개인 고객이 기존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패스워드 방식 대신 본인 얼굴 정보를 이용해 로그인, 계좌이체 등을 얼굴인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얼굴인증만으로 1일 200만원까지는 계좌이체 시 계좌비밀번호와 OTP 같은 보안매체 입력없이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얼굴인증서비스는 사전 등록된 본인의 얼굴 데이터와 직접 촬영한 본인 얼굴에서 1만 6천여개 특징점을 비교, 검증하는 시스템으로 셀카 사진 촬영 시 사진이나 동영상이 아닌 실제 본인 얼굴임을 판별하는 라이브니스 기능 적용으로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DGB대구은행은 얼굴인증서비스와 함께 13일부터 한달 간 '편리하고 안전한 얼굴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금융인증서 보유 고객을 포함,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신규 발급하고 얼굴인증서비스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당일 중 금융인증서를 신규 발급하고 얼굴인증서비스를 등록할 경우 당첨 확률은 2배가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1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천8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대구은행 모바일앱 IM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