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산림조합, 노인복지 위해 1천만원 성금 전달

입력 2026-01-22 15:38:5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과 함께한 만큼 나눔도 계속"

봉화군산림조합이 지난 21일 봉화군청을 찾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산림조합이 지난 21일 봉화군청을 찾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산림조합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성금을 내놓으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되새겼다.

봉화군산림조합(조합장 정영기)은 지난 21일 봉화군청을 찾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복지 프로그램과 노후 생활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정영기 조합장은 "산림조합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조직"이라며 "어르신을 공경하고 이웃과 나누는 일은 조합의 당연한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봉화군 관계자는 "매년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온 산림조합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화군산림조합은 그동안 취약계층 후원과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오며 지역 밀착형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단발성 기부가 아닌 꾸준한 사회 환원 활동이라는 점에서 지역사회의 신뢰도 두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