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2025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 선정

입력 2025-12-23 14:02:3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 경산 우리세명병원 등 10곳…"국민 정신건강 증진에 헌신 격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로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로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오태윤)은 정신의료기관의 지속 가능한 환자 안전 확보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격려하고자 '2025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 선정·포상'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 선정·포상은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신의료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관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사회적 편견과 고립의 위험 속에서도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정신의료기관의 노고를 위로하고, 현장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이다.

2025년 정신의료기관 평가 우수 의료기관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실시된 평가에서 합격한 기관 중, 평가 결과가 특히 우수한 10개 기관이 선정됐다.

선정 기관은 ▷라엘마음병원(경기 고양시) ▷보령엘피스병원(충남 보령시) ▷삼호병원(전남 보성군) ▷연강병원(제주 제주시) ▷연세서울병원(경기 고양시) ▷예경병원(경남 창원시) ▷우리세명병원(경북 경산시) ▷이천소망병원(경기 이천시) ▷허병원(대구 달서구) ▷화성초록병원(경기 화성시)이다.

신경아 인증평가센터장은 "어려운 정신의료 환경 속에서도 정신의료기관 평가에 적극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의료기관의 값진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정신의료기관의 질적 수준 향상과 환자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평가제도의 실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 아울러 우수사례 공유, 맞춤형 현장 지원 등 기술적 지원을 확대하고, 정신의료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도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