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 사격선수단 학생선수'2025 전문스포츠지도사(사격)' 국가자격시험 합격

입력 2025-12-11 15:50:54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문스포츠지도사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생들. 왼쪽부터 김주환·최정윤·김현준 학생. 경북전문대 제공
전문스포츠지도사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생들. 왼쪽부터 김주환·최정윤·김현준 학생. 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사격선수단 학생선수 3명이 '2025 전문스포츠지도사(사격)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해 화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국가시험에는 이 대학 사격선수단의 ▷김현준(경찰항공보안과 2년) ▷김주환(경찰항공보안과 2년) ▷최정윤(소방안전관리과 1년) 학생선수 3명이 합격했다.

이들 학생선수들은 사격선수 활동을 하면서 수업을 병행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1년간 주경야독으로 자격 취득에 성공해 그 의미가 크다.

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은 이론과 구술, 실기시험 등 모든 평가를 통과한 뒤 소정의 연수를 이수해야만 취득할 수 있는 국가자격이다.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선수들은 향후 사격 실업팀과 학교 운동부 지도자로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합격생 최정윤(소방안전관리과 1년) 학생은 "학생선수에게 국가대표나 실업팀 입단이 가장 큰 목표지만, 은퇴 후 지도자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필수라"며 "후배들도 시간이 될 때 미래를 위해 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꼭 준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방환복 수석코치는 "학생선수들이 졸업 후 전문선수로 진출하기를 희망하지만, 실제로 실업팀에 들어가는 경우는 극히 소수"라며 "특기인 사격 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는 것은 중요한 진로 준비 과정이다. 앞으로 학생선수들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