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드림봉사단', 길안면 묵계1리에서 올 해 활동 마무리

입력 2025-11-19 15:59:3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자봉센터, 풍천면 시작으로 올 해 6회 '찾아라! 행복마을' 운영
복지 사각 오지마을 찾아 의료·안전·환경·편의 등 맞춤형 봉사 활동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길안면 묵계1리 경로당을 끝으로 올 해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길안면 묵계1리 경로당을 끝으로 올 해 '출동 드림봉사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지난 18일 길안면 묵계1리 경로당에서 '찾아라! 행복마을-출동! 드림봉사단'을 운영했다.

올해 풍천면을 시작으로 산불피해 극복에 자원봉사의 손길을 집중시키면서도 모두 6차례에 걸쳐 '출동 드림봉사단'을 운영하면서 올 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찾아라! 행복마을-출동! 드림봉사단'은 다양한 기관·단체로 구성된 전문자원봉사단이 복지 사각지대인 오지마을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에게 의료, 안전, 환경, 편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사업이다.

이날 '출동! 드림봉사단'에는 유리민들레봉사단, 집고수봉사단, 가위사랑봉사단, 신녹색방역, 한국전기안전공사경북북부지사, 안동시청희망복지지원단 등 16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마을 어르신 이·미용, 네일아트, 쑥뜸, 물리치료, 방충망 수리, 심리 상담, 행복사진 촬영, 전동차 세척, 이동세탁, 청춘음악단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은 가톨릭상지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어르신 치아검진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해, 어르신들의 구강상태를 확인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드림봉사단 활동을 통해 재능봉사 단체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전문자원봉사자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재능기부 봉사자를 발굴·육성함으로써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출동! 드림봉사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올해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온정을 전해 준 봉사자들의 헌신이 큰 힘이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올해 풍천면을 시작으로 산불로 인해 일정이 연기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드림봉사단 활동을 끝까지 완수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드림봉사단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길안면 묵계1리 경로당을 끝으로 올 해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길안면 묵계1리 경로당을 끝으로 올 해 '출동 드림봉사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사진은 올 해 활동을 시작했던 풍천면 활동 모습. 안동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