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사는 지난 14일 경산시 자문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지역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세상에 전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창간 80주년을 앞두고 있는 매일신문사는 경산 지역 자문위원단 1기 발족에 이어 이날 2기 행사를 가지면서 경산 지역의 발전과 지역 언론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경산 소재 부천성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이동관 매일신문사 사장은 참석한 자문위원 모두에게 위촉장을 손수 전달하며 본사와 인연을 맺게 된 것에 감사의 인사를 건냈다.
이동관 사장은 "더 나은 신문을 만들도록 많은 질책과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 신문사의 자부심과 여러분의 열정을 합쳐, 서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여론을 주도하는 오피니언 리더들이 독자로서뿐 아니라 가족으로서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2기 자문위원단 회장으로 선임된 이재광 진광화학 대표는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신문사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든 위원이 힘을 합쳐 우리 사회가 정의로워지게 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답했다.
축사를 위해 참석한 조지연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지역 언로를 여과 없이 전달할 수 있는 자문단이 구성돼 든든하다"고 했고, 도의원 시절 1기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던 조현일 경산시장도 "올바른 시정 구현을 위해 자문단의 여론을 지체없이 받아들이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매일신문사 경산 지역 자문위원단 명단.(무순)
▷이재광 진광화학 대표 ▷권중석·김인수 경산시의원 ▷이호경 대영리프건설회장 ▷사공득 태령종합건설 대표 ▷이용희 그랜드항공여행사 대표 ▷김광수 ㈜우강M&T 대표 ▷정인숙 대성목재 대표 ▷정유선 경산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정경석 부천성 대표 ▷김봉근 서부2동 체육회장 ▷조금연 경산소방행정 자문위원 ▷이호준 ㈜백산산업개발 대표 ▷권선아 그랑프리출장부페 대표 ▷전은희 바이제이필라테스애슬레틱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