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향산도서관 주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340명 학생 참여, 다양한 학술 전자정보 직접 체험
9개 업체 참여, 10개 전자정보 품목 소개
책장이 아닌 화면 위에서 펼쳐진 지식의 향연이 펼쳐졌다. 대구한의대가 마련한 전자정보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자기주도 학습의 길을 제시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최근 삼성캠퍼스 학술정보관 5층 향산도서관 창의융·복합MULTIPLEX에서 '2025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향산도서관이 주관했다. 도서관이 서비스하는 학술데이터베이스, 전자저널, 전자책, 동영상 강좌 등 다양한 학술 전자정보를 시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돼 재학생의 학습과 독서활동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명현글로벌소프트(교보전자책), 홍지씨앤에스(YES24전자책 및 모아진), 북레일(DBpia), 한국학술정보(KISS), 메가콘텐츠(교보스콜라), 학술교육원(e-Article), 코리아스칼라(코리아스칼라), 이정보지원센터(Wavve ON), 미르에이스(아이티고) 등 9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총 10개 학술 전자정보 품목을 참가자에게 소개했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이번 행사에는 대구한의대 재학생 총 340명이 참가했으며, 특히 성인학습자와 외국인유학생 50여 명이 함께해 학술 전자정보 서비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향산도서관장 이상화 교수는 "향산도서관이 매년 개최하는 전자정보박람회는 재학생의 학술정보 활용 역량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된다"며 "이번 행사가 학술정보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자기주도 학습 역량과 디지털 소양 강화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