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포스코국제관 및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사흘간 진행
'첨단 바이오, 미래를 여는 경북' 주제…전시·체험행사 풍성
경북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2025 경북바이오산업엑스포'가 오는 11일부터 사흘간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포스코국제관에서 펼쳐진다.
경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첨단 Bio, 미래를 여는 경북'을 주제로 열린다. 컨퍼런스·박람회·기업 투자 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세계적 재생의료 권위자인 제임스 유 웨이크포레스트 재생의료연구소 부소장이 '재생의학 제품의 생산 및 전달체계 확립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이날 포항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첨단재생의료 분야 기술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될 계획이다.
컨퍼런스는 포스텍·포항소재산업진흥원·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포항테크노파크 등이 주관해 ▷바이오·의약 ▷푸드테크 ▷헴프 ▷그린바이오 4개 분과별로 열린다.
국내외 유수 바이오기업, 연구기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바이오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이다.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경북도와 포항시 주제관을 비롯해 각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전시관을 통해 최신 바이오산업 트렌드를 소개한다.
시민과 관람객을 위한 스탬프 투어,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 비즈 DNA 열쇠고리 제작 등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바이오 산업이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키워가고 있는 포항에서 개최되는 경북바이오산업엑스포가 경북과 포항을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도약시키는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국힘 '이진숙 면직검토'에 "그 논리면 임은정은 파면"
국민의힘 "728조 내년 예산, 포퓰리즘 가득한 빚더미"
트럼프 빼준 의자에 앉지 않은 李대통령…"경상도 예의"
홍준표, 유튜브 '홍카콜라' 재개…"세상 사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