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굿네이버스 '생명존중교육 강화' 협약

입력 2025-08-20 16:17:43 수정 2025-08-20 18:54:57

학생·교사·학부모 마음 챙김 협력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일 오전 시교육청에서 학생 마음건강 및 생명존중교육 강화를 위해 굿네이버스(사무총장 김중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의 마음이 건강한 교육공동체를 조성하고 심리정서지원에 양 기관이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은희 교육감과 전미선 부사무총장을 비롯해 교육청의 교육국장, 굿네이버스의 영남권역본부장 등 양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생명존중교육 및 캠페인 운영, ▷학생심리정서지원을 위한 심리검사 및 심리치료 연계 사업,▷생명존중 가치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 강화 연계사업 공동 추진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교사·학부모 대상 '생명존중 프로그램' 캠페인 공동 기획 및 교육콘텐츠 운영에 굿네이버스대구사업본부가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전미선 부사무총장은 "우리 학생들의 마음건강 위험을 사전에 발견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굿네이버스는 대구교육청과 협력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존중 가치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굿네이버스의 학생 마음건강을 위한 관심과 노력 그리고 사회적 기여도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존중 인식확산은 물론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고, 우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