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성공개최를 위한 농협중앙회 기부금 15억원 전달
경상북도와 NH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김주원)는 지난 16일 경북도청에서 청년 농업인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농업인 금융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에 앞서 APEC 성공개최를 위한 농협중앙회 기부금 15억원 전달식을 갖고 K-Food 및 우리 농산물 해외 진출, 쌀 소비 촉진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키로 했다.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최진수 농협중앙회 경북본부장, 김주원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청년 농업인 금융 아카데미는 경북 지역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해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행정기관과 농협은행이 청년 농업인 금융서비스 컨설팅 지원을 위해 협력한 전국 최초 사례다.
경상북도와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 농업인을 위한 금융교육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금융 접근성 개선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금융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APEC 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위해 기부금을 쾌척해 준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이혼 접수 3개월 전 부동산 판 김상욱 의원…재산 분할 덜 해주려고?
국힘 의원들 '뒷짐', 이미 끝난 대선?…"득표율 공천 반영 필요" 지적도
'尹 탈당'…국힘 '원팀' 이뤄 김문수 지지율 반등 시킬까?
이재명 "빚내서 집 사는 시대 끝나…'가짜 성장' 청산"
野, 윤석열 탈당에 "절로 욕부터 나와" "출당시켰어야"